"경력 18년, 한방내과전문의 진료"

 동탄점

※비대면 진료 후 택배로 안전하게 수령할 수 있습니다※



한방피로회복제 '쌍화탕'




면역력증진
감기·독감·코로나 후유증
근육통완화
혈액순환
소화기능향상
피로회복
탈모완화
간기능활성화
골다공증개선
항염 항산화 항노화작용
감기예방
냉방병예방


쌍화탕은 ‘감기약’으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감기, 독감, 코로나 이후에 남는 후유증이나 정신적, 육체적 과로로 인해 떨어진 체력과 면역력을 회복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탕약입니다.


피로회복
현대인들은 정신적, 육체적 과로로 인해 대부분 만성피로와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만성피로가 있을 때 쌍화탕을 복용하면 기력이 회복되며 몸을 많이 움직이는 직업을 가졌거나 운동을 자주 하는 분들의 만성적인 근육통에도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과 타우린이 들어가 있지 않아서 심장이 두근거려 커피를 마시지 못하는 분들에게도 적합한 피로회복제가 됩니다.

감기예방
쌍화탕에는 면역력에 좋은 당귀, 생강, 황기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체온이 떨어지면 감기에 걸리기 쉬운 환경에 노출되는데 쌍화탕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서 환절기와 겨울철 감기예방뿐 아니라 여름철 에어컨으로 인한 냉방병도 함께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간기능강화
잦은 회식이 있거나 음주를 즐겨하는 분들은 간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기 마련입니다. 감초, 당귀, 숙지황, 대추가 들어간 쌍화탕은 간 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다만, 과도하게 복용하면 오히려 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전문의의 지도 하에 적절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혈액순환
따뜻한 성질을 지니는 쌍화탕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몸도 저절로 따뜻해지므로 평소 수족냉증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편의점, 약국쌍화탕보다 한의원쌍화탕이 더 좋은 이유




첫째, 약재 품질과 위생 상태가 좋습니다.


한약재는 마트, 인터넷, 시장 등에서 구할 수 있는 '식품용'과 한의원과 제약회사에만 공급되는 '의약품'으로 나뉩니다. 의약품인 한약재는 GMP 인증을 받아야 하며 제조시설, 조직, 원자재, 제품, 환경과 위생, 품질 등 모든 기준을 통과해야만 인증받을 수 있습니다. GMP 인증을 받은 한약재 제조업체는 식약청에 샘플 약재를 보내서 잔류농약과 중금속 검사를 실시하고 적합 판정을 받은 한약재만 판매해야 합니다. 따라서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약재들은 이런 까다로운 기준을 거치지 않은 식품용이기 때문에 품질, 안정성, 위생면에서 보장받지 못합니다.


해온쌍화탕에 사용되는 한약재도 당연히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정청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을 통과한 약재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약재 도매상이 아닌 옴니허브 친환경 인증 청정지역에서 재배된 약재이며 국내에서 유통되는 한약재 중에서도 최고품질입니다.



둘째, 유효성분을 최대한 추출하기 위해 원내에서 직접 추출합니다.


일반 가정에서 쌍화탕을 끓이거나 공장에서 대량으로 만드는 편의점, 약국 쌍화탕은 약재의 유효성분을 최대한으로 끄집어내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쌍화탕은 동의보감에 나온 작약, 감초, 계지, 일당귀, 숙지황, 천궁, 황기, 대추, 생강 9가지 약재를 정해진 비율로 조합된 방식으로 만들어야만 쌍화탕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편의점, 약국 쌍화탕은 약재 용량이 적어서 한의원쌍화탕만큼 효과를 내기 힘듭니다.

해온쌍화탕은 필요 약재들을 배합해서 한의원 내부에서 직접 수제로 탕전합니다. 무압력 탕전기로 2시간 50분간 달여 소화기에 무리가 가는 진득한 전분 함량은 줄이면서 유효성분은 제대로 추출합니다.




셋째, 첨가제가 일절 들어가지 않습니다.

편의점, 약국 쌍화탕은 오래 보관해야 하기에 설탕, 덱스트린, 구연산, 합성향료, 소금, 시트르산나트륨수화물, 염화나트륨, 인산, 정제수 등 다양한 첨가물이 들어가 있으며 유통기한도 깁니다. 

해온쌍화탕은 화학첨가물이나 합성제, 설탕이 전혀 들어가지 않으며 식약청에서 인증받은 한약재로만 깨끗하고 정성스럽게 달입니다.


편의점
약국
한의원
약재품질
GMP 인증 X
GMP 인증 O
GMP 인증 O
유효성분
거의 없음, 설탕물+향료로 구성(액상차로 분류되며 끝 글자에 '탕'을 사용할 수 없음
적음
약재 함량이 높아 효과가 뛰어남
첨가제
함유
함유
100% 한약재
제조방식
대량생산
대량생산
전통적인 방식으로 소량 조제






정성이 가득 들어가는 해온쌍화탕 조제 과정




1. 중금속과 잔류농약 걱정 없는 식약처 인증 약재 9가지를 선별합니다.



2. 탕전하기 전 약재를 3회 이상 세척합니다.



3. 약재 유효성분들이 더 잘 우러나오도록 정수된 물에 약재를 2시간 이상 담굽니다.



4. 국가에서 관리하는 한의원 내부 탕전 시설에서 2~3시간 가량 탕전하고 침전물을 최대한 걸러낸 뒤 한 번 더 탕전합니다.





해온한의원 '옴니허브 우수한약 사업단' 참여




해온한의원은 옴니허브 우수한약 사업단에 참여한 300여 한의원 중 하나로, 국내 800여 CCS 농가의 재배지 관리와 주요국외 산지에 상주 인원을 파견하여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쳐 안전한 한약재를 사용합니다.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 안전청의 허가 규격품 한약으로서 농약 잔류물 검사와 중금속 검사도 꼼꼼하게 거치고 있으므로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습니다.


옴니허브 클린체인 시스템(줄여서 CCS 시스템)은 약재 산지에서부터 한의원 약장까지 전 과정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연결하여 한의원 한약재 신뢰를 높이는 시스템입니다. 여기에 우수한약이라는 관리 시스템까지 접목하여 친환경 한약재로 제조하여 보다 안전성이 뛰어나며, 농법 또한 선진화되어 있어 유효성 면에서도 우수한 한약재를 제공합니다.


쌍화탕은 사물탕(숙지황, 당귀, 천궁, 작약)과 황기건중탕(황기, 감초, 계피, 대추, 생강)두 가지 처방이 합쳐진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약재는 작약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뭉친 근육의 긴장과 피로를 부드럽게 풀어줍니다.


작약
오랫동안 키워내야 하기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좋은 땅 재배지입니다. 옴니허브 CCS작약 재배농가에서는 매년 좋은 땅을 찾고 토양 검사를 통해 땅이 필요한 영양소를 찾아 좋은 퇴비를 충분히 땅에 줌으로써 작약이 잘 자라 힘 있는 약초가 될 수 있도록 4년을 정성 들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유효성분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70% 이상 자연 건조 후 토사 제거, 세척, 절단, 건조 과정을 거칩니다.
감초
감초 중에서도 내몽고의 양외재배감초가 가장 품질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성분은 6가지인데, 그 중 특히 리퀴리틴 함량이 다른 감초에 비해 현저히 높은 것이 양외감초의 특징입니다. 그리고 같은 감초라 할지라도 생장 지역에 따라 리퀴리틴 함량에 큰 차이를 보입니다 (신강지역 0.86%, 감숙지역 1.48%, 내몽고지역 2.17%). 또 같은 지역에서 생장한 양외감초도 재배와 야생에 차이가 있습니다. 야생은 부러뜨리면 퍼석하고 분이 많이 날리지만 재배감초는 조직이 매끈합니다.
계지
이른 봄에 새로 돋아 나는 어린 가지만을 취해 건조시키며 향이 우수한 계지를 선별합니다.
일당귀
람사르습지가 있는 강원도 인제 광치령 친환경 작목반에서 재배합니다.
천궁
혈액순환을 돕고 통증을 가라앉히는 진통 효과가 있어 두통에 좋습니다.
숙지황
혈을 보충해주는 약재로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조혈 작용에 좋습니다.





쌍화탕 복용 시 주의사항




열이 많은 경우
대장 기능이 약한 경우
고혈압이 있는 경우


쌍화탕을 먹으면 설사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이는 숙지황이라는 약재가 맞지 않을 때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또한, 따뜻한 성질의 약재로 구성되는 쌍화탕이므로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는 잘 맞지만 반대로 열이 많은 사람은 복용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 고령자, 식욕부진이나 구역 구토 증상이 있으신 분, 어린이는 복용 전에 전문의와의 상담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mobile background

빠른상담 및 진료예약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